행사명 | Seoul VR·AR Conference 2019 |
일자 | 2019년 5월 30일(목) 10:00~16:45 2019년 5월 31일(금) 11:00~16:15 2019년 6월 1일(토) 11:00~16:45 |
장소 | 서울 COEX 컨퍼런스룸 아셈볼룸 201호, 202호 |
주제 | 2019년 5월 30일(목) 5G : The Next Level to VR AR 2019년 5월 31일(금) VR·AR Convergence 2019년 6월 1일(토) Ready XR developer one |
프로그램 | 총 41개 세션 |
초청연사 | 국내 30명 연사, 해외 11명 연사 |
기조 연사
5G+ 전략과 실감컨텐츠 정책 방향
5G 기반 실감형 미디어 사업 방향
Energence of AR&VR in gaming
5월 30일(목) – 5G : The Next Level to VR AR
시간 | 컨퍼런스룸 201호 | 컨퍼런스룸 202호 |
11:00~11:30 | 과학기술정보통신부 - 김정원 국장 '5G+전략과 실감콘텐츠 정책 방향' |
|
11:30~12:00 | KT - 박정호 상무 '5G 기반 실감형 미디어 사업 방향' |
|
12:00~13:30 | 전시장 참관 및 점심 | |
13:30~14:00 | GPM - 박성준 대표 'VR산업의 현 주소와 미래' |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- 김동현 회장 '한국VR콘텐츠산업 육성 정책' |
14:00~14:30 | VRARA - Pradeep Khanna, Executive Director of Asia pacific 'Current Trends and Future of Immersive Technologies' | HP - 정운영 상무 'HP 2세대 VR 장비 소개 : VR헤드셋과 VR백팩 G2커머셜 VR의 새로운 표준' |
14:30~15:00 | DMM - Patrick Chiaki Furuyama, Project Lead 'DMM.com's VR video platform business and the Japanese VR trends' | 스코넥엔터테인먼트 - 최정환 부사장 '지금 VR산업에 필요한 것들은?' |
15:00~15:15 | 휴식 | |
15:15~15:45 | PICO - SUKER, Assistant vice president 'PICO의 B2B시장 진출 전략' | 비전VR - 김동규 대표 '5G시대의 VR콘텐츠' |
15:45~16:15 | Rotor Studios - Scott Bradley, Founder & managing partner 'Intelligent Content Creation in AR&VR' | VRPRO - 조한별 촬영감독 '장비별 특성에 따른 촬영별 장비 선택과 VR(360 2D/180 3D) 라이브스트리밍 |
16:15~16:45 | Happy Finish - Marco Mrchesi, CTO 'Faster than real-time : creating AR experiences with AI and 5G' | 동우필름 - 김영철 대표 '360스토리 VR컨텐츠 제작 환경과 트랜드 변화' |
5월 31일(금) – VR·AR Convergence
시간 | 컨퍼런스룸 201호 | 컨퍼런스룸 202호 |
11:00~11:30 | HTC Corporation - WeiGing Ngang Head of Vive Ecosystem APAC 'VR Evolution : How to capitalize on the upcoming explosive growth during the 5G era' | 덱스터슽디오 - 김욱 사업총괄본부장 'From VFX to VR : VFX회사의 VR/AR제작 기술 및 사례' |
11:30~12:00 | LENS Immersive - Travis Rice Founder, Chief Content Officer | 버넥트 - 하태진 대표 '산업현장의 안전 및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AR솔루션' |
12:00~13:30 | 전시장 참관 및 점심 | |
13:30~14:00 | Fallen Planet - Alex Moretti, Co-founder 'From PC to PSVR, porting to VR's first consumer console' | Unity -오지현 에반젤리스트 '가상공간의 핵인싸 버츄얼 유튜버! 그리고 유니티' |
14:00~14:30 | Toast VR - Jazna Rossi 'Steam is great...sometimes : the business side of Richie's Plank Experience' | 서틴스플로어 - 송영일 대표 '가상 현실 기술을 이용한 의료, 헬스케어 시장의 혁신' |
14:30~15:00 | 픽셀핌스 - 최명균 개발총괄 이사 'VR 온라인 게임의 라이브 개발전략' | 비주얼 캠프 - 박재승 대표 '시선추적기술, 아이트래킹의 산업화 - VR/AR/모바일' |
15:00~15:15 | 휴식 | |
15:15~15:45 | IDC - Avinav Trigunait Research Director '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Technologies and The Blurring Lines Between Physical and Digital Worlds' | 트리즈엔지니어링 - 손성효 대표 '자율주행자동차와 가상현실의 만남' |
15:45~16:15 | FORUM8 - Katsumi Matsuda Executive officer, Manager of System Sales Group 'Applicatiobn of Driving Simulator Systems based on 3D VR for Vehicle Dynamics Research and Development' | 톨레미시스템 - 권순재 수석연구원 '국방개혁 2.0과 군 가상훈련체계의 중요성' |
16:15~16:45 | 에픽게임즈 - 신광섭 차장 '언리얼엔진 VR/AR 개발' |
6월 1일(토) – Ready XR developer one
주최 : (사)한국게임개발자협회, (주)메쎄이상
시간 | 컨퍼런스룸 201호 | 컨퍼런스룸 202호 |
10:50~11:00 | 개회사 | |
11:00~11:50 | Futurristic Business Solutions - Amit Borkar, CEO 'Emergence of AR&VR in gaming - The Road Ahead' |
|
11:50~13:00 | 휴식 | |
13:00~13:50 | 유니티코리아 - 송민석 본부장 'AR/VR 게임 개발을 위한 Unity 최신 기술 및 사례 공유' | 매니아마인드 - 김일 대표 '개발 경험과 트렌드로 살펴보는 VR게임 개발의 고려사항들' |
14:00~14:50 | 조지아공과대학 - 임규태 박사 'Maximize Immersive Experience through Virtual Reality' | (사)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-홍철운 수석부회장 '가상현실 콘텐츠 산업의 생태계 조성' |
14:50~15:10 | 휴식 | |
15:10~16:00 | 민코넷 - 김태우 대표 '보는 게임 시대의 기술 트렌드 및 적용 사례(5G/VR)' | 문화재디지털복원가 - 박진호 소장 '가상현실 문화유산' |
16:10~17:00 | 페이크아이즈 - 김석중 대표이사 '모바일환경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과 방법' | VR사운드 - 장규식 대표 '인간 청각 행위를 모방하여 감성을 움직이는 VR 오디오 기술' |